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사냥터정보] 대량의 명예 훈장 수급가능, ‘각성의섬’ 공략!
    리니지2M 2020. 12. 7. 13:27

    안녕하세요. 오락실입니다.

    크로니클 업데이트 중 유일하게 컨텐츠라고 내놓은 각성의 섬의 정보를 준비했습니다.

     

    각성의 섬을 처음 선보였을 때는말 그대로 최악이었습니다.

    30분이라는 짧은시간도 그렇고 보스젠도 딱 2번밖에 되지않아서 그냥 경험치와 아덴 많이 주는 사냥터인가하는 의문도 들었습니다.

    하지만 바로 다음주에 보스가 5분마다 등장하도록 패치되었고 이로인해 얻을 수 있는 각성의 상자로 많은 양의 하급 각성의 물약을 얻을 수가 있었습니다.

    쉴새없이 몰아쳤던 각성보스의 러쉬는 122일 업데이트로 순차적인 등장으로 바뀌면서 보상도 보스 몬스터의 등급별로 차등 지급하게 됩니다.

    예전보다 얻는 각성의 물약 개수는 줄었지만 정보를 갖고 활용한다면 많은 양의 명예코인과 결정체, 각성포인트 또한 얻을 수 있는 각성의 섬을 알아보겠습니다.

    각 상자에서 얻을 수 있는 자세한 보상은 영상 후반부에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

     

    각성의 섬은 월드 전체의 용캐릭이 한자리에 모이는 곳입니다.

    각성의 상자 획득을 노리는 중립 유저라면 광역 데미지에 희생되지 않도록 원거리공격이 가능한 클래스로 입장하는게 유리합니다. 사거리가 가장 긴 궁수와 그랜드 스태프 마스터리를 배운 마도사가 가장 유리하겠지만 클래스의 형편상 체인지가 어려운 분들은 이도류의 소닉 레이지라도 챙기셔서 보스근처에서 급사하는 일이 없도록 해야하겠습니다.

     

    다음은 각성의 섬에서 등장하는 보스의 위치입니다.

    보스를 쳤을 때, 얻을 수 있는 각성의 상자 등급에 따라 몬스터의 이름을 표시했습니다.

    기존처럼 하급 각성의 물약을 얻을 수 있는 각성의 섬 북부의 5종의 몬스터는 붉은색으로, 각성의 물약은 없지만 많은 양의 명예의 훈장과 결정체를 얻을 수 있는 중부 몬스터는 파란색으로 표시했습니다.

    각성의상자(고급)을 얻을 수 있는 남부 각성 몬스터의 마릿수는 8마리입니다.

     

    먼저 활성화 시간인 30분동안 각 보스몬스터의 등장 시간이 어떻게 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0시 정각이 되자마자 각성의 섬에 입장이 가능함과 동시에 고급, 희귀, 영웅등급의 각성보스 27종이 등장합니다.

    남부 > 중부 > 북부로 갈수록 몬스터의 레벨과 HP가 높아 잡는데 시간이 걸립니다. 이러한 점을 활용해 많은 각성의 상자 획득을 위해 남부 몬스터를 최대한 많이 잡은 뒤에 중부, 북부순서로 잡는 방법이 있고 각성의 물약을 최대한 많이 모으기 위해 바로 북부로 가서 영웅 등급의 각성보스만 잡는 방법이 있습니다.

     

    다음은 3개의 텔레포트 지점이 떨어지는 곳을 표시한 지도입니다.

    등장시간을 숙지한 뒤에 미리 원하는 곳에서 대기하고 같은시간 최대한 많은 각성의 상자를 모으시는 걸 추천 드립니다.

    제가 주로 사용하는 방법은 남부 텔레포트 중 체르투바가 등장하는 곳에서 대기한 뒤, 펠리스와 마투라 등을 잡은뒤에 무작위 텔레포트를 하는 방법이나 미리 중부로 텔레포트를 한뒤에 티미트리스가 나오는 곳에서 대기 후, 스탄과 메두사까지 잡은뒤에 무작위 텔레포트를 사용했습니다.

    명예의훈장을 모으기 위해 보스러쉬를 하는 분들에게 미리 말씀드리자면 남부에서 얻을 수 있는 고급상자와 중부에서 얻을 수 있는 희귀상자의 보상이 거의 두배에 이릅니다. 약한 몬스터를 잡아서 득템을 하려고 하는게 아니라 각성의 상자에서 명예의 훈장 등을 얻는게 목적이라면 중부텔레포트를 이용해 희귀등급 이상의 몬스터를 잡으시길 바랍니다. 이런방식을 선택하여 최종적으로 북부로 이동하는 방법을 선택했다면 북부 각성 보스 중 가장 빨리 잡히는 플린트나 카브리오, 안드라스까지 잡혀있을 수도 있습니다. 가장 오래 살아남는 보스인 글라키와 하프를 한 대 친 뒤에 안전한곳에서 대기하는게 좋습니다. 보스몬스터의 광역 딜도 많이 들어오는 편이며 최종적으로 많은 유저가 모이는 곳이라 광역에 맞기 쉽상입니다.

     

    타임라인 별 이벤트를 알기쉽게 표현했습니다.

    각 월드마다 상황은 다르겠지만 제가 있는 에리카의 경우엔 용캐가 많아서 105분이 되기전에 모든 보스가 잡힙니다. 5분이 되기전에 각자의 전략대로 남부, 중부, 북부를 골라서 텔레포트를 한 뒤에 대기하다보면 혈검 아카마나프와 함께 각성보스가 다시 등장합니다.

     

    같은 방법으로 최대한의 각성의 상자를 모은 뒤, 10시 10분에 등장하는 여왕개미와 코어를 잡기위해 준비합니다. 아무래도 여왕개미는 글루디오, 코어는 디온의 영지보스이기 때문에 여왕개미가 난이도가 낮습니다. 좀 더 빨리 잡을 수 있는 6시방향에서 대기한 뒤에 고급 각성의 상자를 얻은 후, 12시 코어 수스캡터의 균열로 이동하면 되겠습니다.

    이후 시간은 10시 20분이 되기 전 3시방향의 드래곤 비스트를 잡고 9시방향의 오르펜으로 이동한다는 내용을 제외하곤 항상 동일합니다.

     

    이렇게 30분동안 모은 보상내용을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각성의 섬 남부 보스에게 얻을 수 있는 각성의 상자(고급)입니다.

    상자의 결과는 제가 직접 개봉한 결과물만을 표시하였습니다.

    확률이 낮은 더 높은 보상이 있을 수 있음을 고려바랍니다.

     

    다음은 각성의 상자(희귀) 등급입니다.

    고급상자에서 얻을 수 있는 최대 명예코인이 희귀등급에서는 최소값으로 나타났습니다. 결정체는 최소 200에서 2천개까지 얻을 수 있습니다.

     

    영웅등급의 상자입니다.

    명예의 훈장은 천개에서 8천개까지 얻을 수 있고 결정체는 400개에서 4천개까지 습득이 가능했습니다. 가장 중요한 하급각성의 물약이 하나씩 포함되어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진각성보스에게서만 얻을 수 있는 상급 각성의 상자입니다.

    고급 결정체와 함께 각성포인트 100을 주는 중급각성의 물약을 얻을 수 있습니다.

    10분과 20분에 출현하는 진각성보스는 반드시 잡아야 하는 이벤트입니다.

    알려드린 내용을 토대로 더욱 많은 명예의 훈장과 각성포인트를 모으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합니다.

     

    다음은 영상으로 제작한 유튜브 링크입니다. 내용이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https://youtu.be/xhpdmAsG4Ro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