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사냥터정보] 조금은 만만해진 상아탑 3층 리뷰!
    리니지2M 2020. 11. 5. 18:34

    상아탑 3층의 사냥터 정보 포스팅입니다.

     

    상아탑 3층은 크게 오렌지색과 하늘색으로 구분되는 두개의 구역과 조금씩 다른 몬스터가 나오는 나머지 5개의 구역이 존재합니다.

    이 중 선공몬스터는 5종류로 모든 구역에서 출현합니다.

     

    먼저 하늘색 구역입니다. 7종류의 몬스터가 등장합니다. 특히 악령시리즈 3종은 하늘색구역과 8시방향의 베이지색지역에서만 등장합니다. 선공몬스터는 부패악령과 스턴을 거는 상아탑 정예 교수 2종으로 3층 중에선 난이도는 낮은 편입니다.

    드랍되는 아이템은 다음과 같습니다.

    상아탑 엘프 정예기사가 업화의 시길과 블러디오키드, 헤르문쿠스의 망토를, 스턴을 거는 정예 교수가 헤르문쿠스의 반지를, 타락한 상아탑 파괴악령이 너바나를 드랍합니다.

     

    다음은 오렌지색 구역으로 9종류의 몬스터가 등장합니다. 선공몬스터는 마법시계, 수호자, 정예교수 3종류로 앞서 설명드린 하늘색 지역보다는 난이도가 높습니다.

    드랍되는 아이템입니다.

    망가진 비법서, 마법상자, 정예 수호자가 헤르문쿠스의 벨트를 드랍합니다.

     

    준 보스급 몬스터인 일그러진 프라인 장로가 등장하는 지역을 확인됫 곳만 알려드리자면 다음 두구역입니다.

    1층과 2층의 경험상 가운데 방에도 출현할 것 같지만 직접 확인한게 아니라서 두곳만 표시했습니다. 상아탑 탐사 도중 일그러진 프라인 장로를 만날 수가 있어서 제 스펙으로도 잡을 수 있는지 도전해 봤습니다. 아케인실드를 받은 상태에서 자힐을 해가면서 잡는데 약 6분이 걸렸습니다. 통제몬스터가 아니라면 도전해 보시길 바랍니다.

     

    상아탑 3층에서 가장 핫 플레이스인 2시방향의 녹색구역입니다.

    이곳은 몬스터의 개체수가 정말 많습니다. 다른 구역 3개를 합쳐놓은것만큼의 몬스터 숫자입니다. 이런 개체수의 변화는 819일 업데이트로 변경되었습니다. 핵과금러 전용으로 만들어 준듯 싶습니다.

    이곳은 다른곳과는 다르게 영웅등급인 테르시, 네비트, 폴리네의 투구를 드랍하는 드랍처로 라인에서 통제를 하는곳으로 알고있습니다. 제 스펙으로는 궂이 통제를 하지 않더라도 몹한테 자연스레 통제되는 지역입니다.

    영웅등급의 투구 3종과 함께 상아탑 엘프기사가 티어스 오브 워리어, 상아탑 엘프교수가 엘레멘탈 소드를 드랍합니다.

     

    앞서말한 녹색구역과같이 영웅등급의 투구는 드랍되지만 개체수와 출현하는 몬스터가 약간 다른 핑크색 구역입니다. 녹색구역이 통제라면 이곳이 중립유저가 3층 대박을 노리는 장소이지 않을까 합니다. 좋은 아이템을 주는 엘프교수와 엘프정예교수, 상아탑 엘프기사가 등장함과 동시에 악령시리즈 3종까지 출현합니다.

    얻을 수 있는 아이템은 녹색구역과 비슷합니다. 스킬데미지 증폭 10%가 붙어있는 테르시 투구 꼭 좀 먹어봤으면 좋겠습니다.

     

    그외의 지역에서 드랍하는 아이템은 영상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상아탑 3층에서 가장 낮은 레벨 몬스터인 85레벨 망가진 마법망토를 대상으로 명중 실험을 하였습니다.

    명중을 190, 180, 170으로 순차적으로 낮춰가며 공격했습니다. 스킬은 사용하지 않고 일반공격만 사용했습니다.

    명중 190일 때는 208번의 공격 중 187회가 명중하여 약 89.9%의 명중확률이었습니다.

    명중수치 10 낮춰서 180인 상태로 다시 공격해봤습니다.

    전보다 약 5%정도가 낮아진 84.3%의 명중확률을 보여줬습니다.

    마지막으로 명중 170입니다.

    335번의 공격 중, 236회가 적중하여 70.4%의 적중확률을 보였습니다.

    망가진 마법망토가 3층 몬스터 중 가장 낮은 레벨의 몬스터란 점과 몬스터의 체력이 많다는 것을 고려한다면 최소명중이 180이상은 되어야 원활하게 사냥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다음은 스턴공격을 하는 정예 교수에게서 스킬저항을 변경해가면서 맞아봤습니다.

    스킬 저항을 최대로 끌어올려 223인 상태에선 약 16.67%의 확률로 스턴이 들어왔습니다. 기존에 상아탑 2층에서 스턴저항을 했었을 땐 스킬저항 200이상에선 거의 걸리지 않았지만 역시 3층은 3층인가봅니다.

    25를 낮춰 198인 상태로 실험했습니다. 3번중 한번 꼴인 37.5%의 확률로 스턴에 걸렸습니다.

    스킬저항 178인 상태에선 57.69%, 145인 상태에선 89.47%, 스킬저항 12090에서는 100%의 확률로 거는 족족 걸렸습니다. 정예교수가 많은곳에서 사냥을 한다면 최소 180의 스킬저항은 맞춰야만 원활한 사냥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상아탑 3층의 텔레포트 지점을 체크했습니다.

    300회가량의 텔레포트를 해본 결과 표시된 14개의 지점으로 텔레포트되었습니다. 따로 움직이지 않코 스캔만하며 적을 찾는다면 들키지 않코 사냥할 수 있는 장소는 다음 5개의 구역정도가 안전한 곳입니다.

    다음은 영상으로 제작된 유튜브 링크입니다. 도움이 되셨다면 구독과 좋아요 부탁드립니다.

    https://youtu.be/0Fo4lpTgvLA

     

    댓글

Designed by Tistory.